병원소개


병원소개

병원의 이념

Vision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기며 치료하는 병원

Value

  • Faith

    믿음으로
    치료하는 의료진

  • Hope

    소망으로
    쾌유하는 환우들

  • Love

    사랑으로
    섬기는 직원들

온천사랑의요양병원의
세 가지 특별함

온천사랑의요양병원의 모습은 다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래에도 지속될 우리 병원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치료하는 병원

몸이 아프게 되면 마음도 함께 상처를 입습니다. 상처 입은 마음은 몸의 치유에도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빠른 치유와 회복을 위해서는 의학적인 치료도 중요하지만, 못지않게 마음의 위로와 격려도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온천사랑의요양병원에는 교회와 원목실이 구비되어 있어서 매일 예배를 드리며 필요한 환자분들에게 목회자들이 심방을 가서 영혼을 위로하고 용기를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팀 및 교회 원목팀이 함께 협력하여 생일잔치, 음악회, 시낭독, 찬양과 기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환자분들이 병마와 잘 싸울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가정과 사회 복귀를 위해
준비된 재활중점 병원

300평 이상의 넓은 재활치료실에서 30명 이상의 재활치료팀이 최신 재활장비와 재활의학과 내과 신경외과 외과 흉부외과 정형외과 한방과 등 8개과 의료진의 협진을 통해 최고의 재활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재활치료 과정은 치료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는 지루하고 힘든 과정입니다. 처음에는 강한 의지를 가지며 재활을 시작할 수 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몸과 마음이 함께 지치기 쉽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환자분들이 수시로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시설과 환경이 필수적입니다. 온천사랑의요양병원은 천연 온천물로 족욕을 할 수 있는 족욕실과 각종 나무와 유실수가 있는 하늘 공원, 폭포수가 흐르고 물고기가 뛰어노는 연못, 금정산을 마주보며 자전거 운동을 할 수 있는 시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시설들은 재활치료를 하는 환자분들이 활력을 되찾는데 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치료와 회복에만
집중할 수 있는 차별화된 병원

요양병원의 환자분들은 대부분 거동이 불편합니다. 그래서 화재가 발생하면 큰 인명피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온천사랑의요양병원을 설립할 때부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고민 끝에 본 병원은 일본의 사례를 벤치마킹하여 15 층에서 1 층까지 몇 분 안에 피난이 가능한 나선형 피난 미끄럼틀을 병원에 설치하였습니다. 이 시설만을 위해서 6억원 비용이 소요되는 등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현재 우리나라 5 층 이상 건물 전체에서 유일한 미끄럼틀 화재 피난시설이기도 합니다.

이 덕분에 소방부문 행안부장관상 2회, 지상파방송 3사 모범병원 인터뷰 보건복지부 평가인증원 칼럼 기재 부산시장 ․ 부산소방본부의 병원 벤치마킹 사례 선정 등 우리 병원은 전국 요양병원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병원이 환자분들의 생명과 안전에 얼마나 큰 관심과 노력을 보여주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이처럼 온천사랑의요양병원은 전국에 어디에 내놓아도 뒤지지 않는 시설과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임직원과 의료진들은 정성과 사랑으로 환자분들을 치료하고 섬기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온천사랑의요양병원은 지역 사회에서 재활중점 요양병원으로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임직원과 의료진들은 환자분들의
빠른 치유와 회복 그리고
사회복귀를 위해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서
섬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담전화 바로 연결하기 맨위로
맨위로